본문 바로가기

독서

생각의 비밀 김승호 회장님의 잠재의식 활용하기

생각의 비밀은 스노우폭스의 김승호 회장님이 많은 부를 쌓아 오는 동안 부를 얻을 수 있었던 자신만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잠재의식을 활용한 생각의 비밀을 통해 부를 이루고, 사랑하는 와이프를 만나게 된 김승호 회장님의 말씀을 담았습니다. 김승호 회장님은 이 책 이전에  '김밥 파는 CEO'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고 유명한 켈리 최의 스승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생각의 비밀

김승호 회장님과 켈리최의 만남

김승호 회장님의 책 '김밥 파는 CEO'를 보고 중국과 프랑스에서 사업방식을 가르쳐 달라며, 김승호 회장님을 찾아온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한 명은 희선이고 한 명은 켈리 차입니다. 희선은 김승호 회장님에게 사업을 배우고 싶어 하였고, 켈리 최는 김승호 회장님의 삶을 배우고 싶어 하였습니다. 희선은 중국에서 열 개의 매장까지 열었지만, 복잡한 세법에 질려 했습니다. 켈리 최는 유럽 전체에 빠른 속도로 매장을 보급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켈리는 회장님을 다라 자신이 가지고 싶은 목록을 작성하고 하나씩 이루기 시작했습니다. 그중에는 사업도 있고, 자식도, 남편도, 집과 요트 등이 있었습니다. 켈리 최가 한 번은 회장님께 말합니다. 소원 목록에 미래 남편의 키와 얼굴은 적었는데 머리숱이 많은 걸 빠뜨렸다고 말입니다. 저는 이 글을 보고 웃음이 나오면서도 정말 이렇게 구체적인 소원을 적고 이루었다는 사실이 볼 때마다 신기하고 믿어지지 않습니다. 이게 켈리 최와 김승호 회장님께서 말씀하시는 '잠재의식의 힘'인가 봅니다. 김승호 회장님의 잠재의식, 즉 무의식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더욱 궁금해졌습니다.

생각의 힘

말의 힘을 믿는 김승호 회장님은 한번 말을 하고 나면 잊기 전까지 그 힘이 사라지지 않을 것을 믿습니다. 그래서 그 말에 힘을 부여하고 그 힘이 사라지지 않기 위해 말을 액자에 걸어 놓거나 이미지로 만들어 걸어 놓습니다. 김승호 회장님은 꼭 갖고 싶은 게 있거나 이루고 싶은 게 있으면 먼저 상상을 합니다. 상상하고 마음속으로 수없이 되뇐 후에 얻을 수 있었습니다. 김승호 회장님은 지금도 수첩에 목표와 여러 가지 꿈을 적고 다녔습니다. 꿈의 종류와 그 목표를 이미지화한 그림을 명함 크기의 종이에 반씩 채워 넣는 것입니다. 그렇게 원하는 사업체의 주차장에 출근 시간마다 들려 '나는 저 사업체를 살 것'이라고 머릿속으로 말하여 4개월이 지나 50만 달러짜리 비즈니스를 인수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김승호 회장님의 아내를 얻어내기도 하였고, 비즈니스를 성사시키기도 했습니다. 하루 100번씩 목표를 생각하는 노력도 쉽지 않은 것이지만, 이 많은 것들을 생각과 상상으로 이루어냈다니 신기하기만 할 따름입니다. 김승호 회장님은 목표를 정하고, 이 목표가 자신이 정말 절실히 원하는 것인지 아닌지의 여부는 쉽게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일이 반드시 하고 싶다면 종이에 적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고, 하루 백 번씩 되뇌며 백 일간 해보면 된다는 것입니다. 만약 절실하지 않다면 백일까지 할 만한 가치를 못 느끼고 중간에 포기하거나 그만 둘 것이기 때문입니다. 김승호 회장님은 100번씩 100일 동안 되뇌거나 종이에 100번씩 써보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해 본 목표 중에 이루지 못한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고 말씀하십니다.

나는 내 생각의 소산이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는 내 생각의 소산이다.'라고 하셨습니다. 나의 존재뿐만 아니라 내가 가진 것, 내가 지금 얻은 모든 것은 그동안의 나의 생각이 만든 결과물이라고 말입니다. 그리고 지금의 생각을 바꾼다면 미래의 나도 바뀔 거라고 말합니다. 생각 자체는 긍정과 부정을 구분하지 못하기 때문에 내가 '뚱뚱한 모습이 되고 싶지 않아.'라고 생각했을 때, 생각은 '뚱뚱한 모습'에 초점을 맞추어 의도와는 달리 뚱뚱한 모습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날씬해지고 싶어서 나의 얼굴과 날씬한 여자의 몸매를 붙여서 핸드폰 배경화면으로 설정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사진을 보고 생각 자체가 긍정과 부정을 구분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 여자는 핸드폰 배경화면의 몸매처럼 될 가능성이 높게 됩니다. 그래서 긍정적인 생각이 삶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 것입니다.

느낀점

존경하는 김승호 회장님의 책을 리뷰하면서 다시 한번 회장님의 생각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도 앞으로 생각의 힘을 믿고 나의 목표를 정하고 100번씩 되뇌어 보아야겠습니다. 할 수 있을까, 벌써 걱정되기는 하지만 김승호 회장님 말씀처럼, 중간에 포기한다면 제가 진심으로 원하는 것이 아닐 테니 일단 시작해 보아야겠습니다. 저는 목표는 블로그로 월 1000만 원씩 버는 것입니다. 월 1000만 원씩 벌어서 퇴사하는 것! 그것이 제 목표입니다. 퇴사라는 말에 벌써 기분이 좋아지고 입꼬리가 올라갑니다. 이 목표를 가지고 꾸준히 블로그를 해 보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