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오늘부터 건물주 경매 쉽게 배우기

오늘부터 건물주 책은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경매를 하는 방법에 대해 쉽게 풀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더불어 경매하는 방법과 경매 기초 지식, 투자를 하기 전에 알아야 할 지식 등에 대해 안내합니다. 경매에 관심이 있는 초보자들이 경매를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제이든_채병도

어린 시절부터 가족들과 반지하에서 지내며 가난을 지독하게 경험했던 저자는 직장에서 물리치료사로 일하는 중에도 시간을 쏟아 틈틈이 아르바이트도 하고 강의도 하며 돈을 법니다. 그는 현재 부동산 경매를 통해서 월세 받는 건물주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다며 유튜브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부동산 투자 노하우와 조기 은퇴한 삶에 대해 알리고 있습니다. 

크랩바구니 이론

크랩 바구니 이론은 바구니 안에 게들을 넣어 놓으면 게 한 마리가 바구니 밖으로 나오기 위해 발버둥 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오지 못합니다. 바로 그 밑에 있는 다른 게들이 그 게가 밖으로 나가지 못하도록 끌어내리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크랩 바구니 이론입니다. 도전하는 사람에게 가장 방해가 되는 것은 주변 사람들입니다. 본인이 경험하지 않는 세계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마구 꺼내어 놓는 사람들을 자주 보았을 거라 짐작됩니다. 혹은 그 일을 시작했던 본인의 지인 이야기를 꺼내며 부정적인 견해에 힘을 더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실질적인 조언을 듣기 위해서는 그 분야를 경험해 본 사람을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스스로 경험을 해 보는 것입니다. 경험을 해 보아야 나와 맞는 일인지를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시도해 보거나 공부해 보고 나와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하지 않으면 됩니다. 그렇게 하나씩 시도해가면서 나에게 맞지 않는 것들을 하나씩 제거해나가는 것도 의미 있는 일이고, 내 인생을 만드는 과정 중 일부이기 때문입니다.

빌라 경매

경매에도 다양한 경매가 있습니다. 오피스텔, 아파트, 상가, 빌라, 토지 등 다양합니다. 투자자들마다 각자 자신의 전문 분야가 있는데 저자는 그중에서 빌라를 선택하여 투자하고 있습니다. 작가가 빌라 경매에 투자하는 이유 중 하나는 소액으로 투자를 할 수 있고 투자금 대비 수익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매도가 잘 안되는 빌라 투자지만, 매도에 집착하지 않는 이유가 있습니다. 빌라 투자는 회사를 그만두어도 매달 꼬박꼬박 일정 소득이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꾸준히 월세를 받다가 나중에 재건축이나 재개발이 들어가면 그때 팔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수익성 와 수요가 좋다면 단순하게 투자 대상으로 보면 됩니다. 외관상 보기 꺼려진다고 해도 해결 가능한 방법을 찾기만 하면 귀찮고, 번거롭고, 사람들이 싫어할수록된 이 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자신의 투자 뱡향을 정했다면 확신을 가지고 앞으로 돌진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나의 생각

저는 경매에 큰 관심도 없었고 경매는 내가 하는 분야가 아닐 거라고 확신하며 지냈습니다. 경매의 '경'자도 모르는 저는 부동산 경매에 대해서 배워보지도 않았고, 배우고 싶은 생각도 크게 들지 않았습니다. 관심 없던 저의 의도와 달리 살아가면서 부동산 계약서를 봐야 하는 일들은 많았습니다. 그럴 때마다 그에 대해 무지한 저는 부동산 중개 업체에 맡기고는 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 다시 본다면 어떤 부분을 봐야 하는지에 대해 알고 구별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유튜브를 통해 우연히 작가의 영상을 보게 되었고 호기심이 생겨서 책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경매는 내가 할 분야가 아니라고 생각이 되었는데 책을 읽으면서 몰랐던 경매의 매력에 대해 하나씩 알게 되었습니다. 저자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어서 어렵다고 생각이 되었던 경매가 너무 흥미롭고 재미있어 보이고 도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을 읽고 나서도 제가 만약 경매를 한다면 어떤 분야를 투자할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토지 투자를 하고 싶은데 말입니다. 관심 없던 분야에도 책 한 권만 읽으면, 그 분야에 대해 조금은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저자도 말했듯이 모든 해결책은 책과 유튜브, 인터넷에서 얻을 수 있다고 말합 것에 공감이 갑니다. 더욱 다양한 책에 관심을 가지며 세상을 보는 눈을 키워야겠습니다.